본문 바로가기
영심이의 장바구니/영심이 간식

[젤리] 오리온 마이구미 자두알맹이 리뷰

by 행복한 영심이 2023. 1. 8.

안녕하세요. 영심이입니다 :)

오늘은 오리온에서 나온 알맹이젤리 시리즈 자두 알맹이를 먹어보았습니다! ❤️

리뷰는 언제나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쓰였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디자인

자두 알맹이 전면디자인

 

자두 알맹이의 포장 디자인을 보면 포도 알맹이와 마찬가지로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데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에 접해보지 못했던 젤리라는 생각도 들고 안에 들어있는 '자두 속살'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포도알맹이와는 또 다르게 자두젤리라는 특성 때문에 맛을 예측하기도 쉽지 않다는 점이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도하는 동시에 도전이 쉽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자두 알맹이 젤리 먹어보고 싶으신가요? ㅎㅎ

 

 

가격

자두 알맹이의 가격은 gs편의점 기준 1200원입니다.

총 내용량은 67g입니다.

67g에 1200원이면 1g당 17.9원 정도입니다.

 

 

내용물


자두알맹이 젤리의 모양
자두 알맹이의 크기

포장을 벗기고 내용물을 살펴보면 자두 알맹이젤리는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다른 젤리들과 비슷하게 지름이 약 2cm 정도 되는 듯합니다.

포도알맹이 젤리보다는 내부의 색이 덜 비치는 듯합니다. 겉젤리는 자두처럼 아주 새빨간 색입니다. 속젤리는 노란색입니다. 빛에 따라 아주 살짝 비치는데  사진으로는 잘 안 나오네요ㅎㅎ

젤리는 총 15개가 들어있습니다.

 

 

자두 알맹이 무게

젤리 한 개당 4~5g 정도 되는 무게입니다. 총 내용량은 67g으로 완전 정량이 들어있네요!

 

 

포장을 뜯었을 때 너무나 익숙했던 향이 났답니다. 여러분 와우껌 노란색이 자두맛인 줄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 냄새 맡고 보니까 와우껌 노란색에 플럼이라고 쓰여있더라고요! 완전히 똑같은 냄새가 납니다. 그러고 보니 와우 풍선껌도 오리온 제품이네요 ㅎㅎ

오리온 와우 풍선껌
겉젤리를 벗기는 중인 자두 알맹이

포도 알맹이를 먹고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어요. 같은 알맹이 시리즈이지만, 많이 다른 느낌이 듭니다.  맛표현을 하자면 대체적으로 와우 풍선껌 맛과 비슷한 맛이 납니다. 식감이 젤리인 와우 풍선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와우 풍선껌도 그렇고 자두 알맹이 젤리도 그렇고 저는 자두맛이 이런 맛인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포도알맹이처럼 자두알맹이의 겉젤리는 위쪽은 얇은 껍질젤리로, 아래는 두껍고 단단한 껍질젤리로 감싸져 있습니다. 겉젤리는 마이구미 정도의 식감입니다.

겉젤리는 포도 알맹이 리뷰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래쪽에서부터 껍질을 벗기면 속에 있는 젤리를 아주 성공적으로 꺼낼 수 있었습니다! 방법은 아래쪽 부분을 살짝 깨물어 먹고 깨끗한 손으로 살살 까보면 속젤리가 쏙 하고 나온답니다!😊😊

자두 알맹이(오른쪽)와 포도 알맹이(왼쪽)의 속젤리

자두 알맹이의 속젤리는 포도 알맹이의 속젤리와는 완전 달라요!

포도 알맹이 젤리의 속젤리는 말캉말캉하고 약간 수분이 많은 느낌이었던 반면, 자두 알맹이의 젤리는 속젤리의 식감이 좀 아삭한 느낌(?)이 나고 살짝 바스러집니다. 쫀득한 느낌이 없어요ㅠ 자두 식감을 표현하고 싶었다면 살짝 비슷한 것 같기도 합니다! 

정리하자면 오리온 자두 알맹이는 와우 풍선껌 플럼맛과 향과 맛이 굉장히 유사합니다. 또한 안쪽 젤리의 식감이 굉장히 신기합니다. 이 젤리를 먹는 아이들은 따로 떼어먹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을 것 같고, 포도 알맹이보다. 겉젤리와 속젤리가 훨씬 쉽게 떼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네요 ㅎㅎ 주변 사람들의 반응을 보니 그다지 맛있지 않다고 하네요. 저와 제 주변 사람들의 취향에는 포도 알맹이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원재료 및 영양성분



원재료는 올리고당, 설탕, 물엿, 젤라틴, 당류가공품, 사과농축과즙, 자두농축과즙, 클라우디백도농축과즙, 산도조절제 3종, 한천, 펙틴, 카라기난, 합성향료(자두향), 주정, 홍화레몬추출물, 블랙캐롯농축액, 말토덱스트린, 기타식용유지가공품

자두농축과즙 외에도 백도나 사과 농축과즙이 눈에 띄네요 ㅎㅎ

⚠️알레르기 유발 물질로 우유와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총 내용량 67g에 213kcal 입니다. 1g당 3.18kcal입니다.

 

[총 내용량당 g - 총 내용량에서의 비율]

나트륨 55mg - 0.082%

탄수화물 50g - %  (당류 37g - 55.2%)

지방 0.6g - 0.89%

단백질 2g - 3%

 

(탄수화물 = 당류 + 다당류 + 식이섬유)

 

 

 

총평

 

디자인: ⭐️⭐️⭐️⭐️ - '자두 알맹이' 라는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확실하게 유발함

가격: ⭐️⭐️⭐️ - 1g 당 17.9원으로 보편적인 젤리 가격

맛: ⭐️⭐️ - 저는 딱히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영양: ⭐️⭐️⭐️⭐️ - 원재료에 향료 외에도 농축과즙이 들어감, 당류 37g - 총 내용량 중 53.7%

 

 

이상으로 신기한 식감의 와우 풍선껌 맛을 느낄 수 있는

❤️ 오리온 마이구미 자두 알맹이 리뷰였습니다 ❤️

 

 

함께 출시된 오리온 마이구미 포도 알맹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2023.01.07 - [영심이의 장바구니/영심이 간식] - [젤리] 오리온 마이구미 포도알맹이

 

[젤리] 오리온 마이구미 포도알맹이

안녕하세요. 영심이입니다 :) 오늘은 오리온에서 나온 알맹이젤리 시리즈 포도알맹이를 먹어보았습니다! 🍇 리뷰는 언제나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쓰였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0sim.tistory.com

 

댓글